성공, 사업, 재테크에 관심을 두는 요즘! 돈의 속성을 읽다가 재무제표란 단어를 보게되어 선택한 책이다.
재무제표란 쉽게말해 회사의 가치를 숫자로 표현해주는 문서라고 할수 있다. 회사의 이익, 부채, 자산 등이 자세하게 나와있는 문서이기 때문에 우리가 가격표와 상품의 정보를 보고 사듯이, 주식도 가격도 보고 회사의 정보를 꼼꼼하게 보고 고를수 있게 해주는 아주 고마운 문서이다.
나는 주식하면 감으로 투자해서 잃기도 하고 벌기도 하는 것쯤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실상은 회사의 정보를 꼼꼼하게 살피고 경제의 흐름을 파악해서 적당한 가치를 파악해 투자하는 재테크였다. 이 책을 보면서 회사의 정보를 어떻게 봐야할지 가치에 대한 것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의 자산을 어떻게 하면 지킬수 있는지를 알수 있었다. 물론 전문적인 지식이 없기때문에 이런거구나 하면서 넘어 간게 많긴했지만 한번 본것과 안본것은 차이가 크다고 생각한다. 책을 읽기전에 나는 약간 도박에 가까운것이 아닌가 생각했지만 책을 읽어보니 나름 정확한 근거에 확률을 걸어서 돈을 벌고 자산을 늘릴수 있는 좋은 재테크에 하나였다.
책을 여러번 읽어보면서 어떻게 하면 주식시장에서 내 돈을 지켜내 큰 자금을 만들어 낼수 있을까 고민해봐야겠다.